::: 취미 & 기타 :::

캐논 EOS-70D 세로그립(배터리그립) BG-E14 영입

곰탱이푸우 2017. 6. 13. 16:00
카메라 영입하고 나서 세로그립 (배터리그립)도 영입했습니다.

DSLR의 촬영 버튼은 우측 상단에 있어서, 세로로 찍게되면 불편함이 생깁니다.
세로로 찍으면 촬영 버튼이 우측 하단 또는 좌측 상단에 위치하게 되는데요. 그러면 자세가 참~~~ 애매해집니다. 

촬영 버튼이 좌측 상단에 오도록 셔터 그립 부분이 위로 가도록 잡으면, 팔이 전체적으로 불편해집니다. 
마치 한손을 “저요!!”하고 계속 들고 있는 기분이랄까요? 손목이 앞 이마를 가려버리는 단점도 있구요.
세로그립은 이러한 단점을 극복할 수 있게 해줍니다. 가로든, 세로든 같은 자세로 찍을 수 있죠.

그리고  세로그립을 보통 배터리그립이라고 하는데요. 추가 배터리를 쓸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카메라 바디에 전용배터리가 1개 들어가는데, 세로그립을 사용하면 2개 넣을 수 있어 길~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캐논 정품 BG-E14 세로그립입니다. EOS 70D와 80D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밀봉 씰이 붙어 있는데요, 해당 씰을 뜯어서 개봉하면 사용자 변심의 환불 교환은 불가능합니다.
캐논의 세로그립 모델이 여러 개인데다, 정품 가격은 호환 제품의 2배 이상 됩니다. 
따라서 호환 가능 모델인지 정확하게 확인하고 구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착오에 의한 잘못 된 주문이라 해도, 개봉하고 나면 사용자 변심에 해당되어 일반적으로는 환불이 어렵습니다. 



개봉하면 세로그립 몸체, 배터리 슬라이드, 보관 파우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로그립 몸체는 바디와 연결하는 부분과 그립(손잡이)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관 파우치는 배터리 슬라이드를 넣어서 보관하는데 사용합니다.
배터리 슬라이드는 AA형 배터리 6개 들어가는 것과, 전용 배터리 2개 넣는 것 총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A 배터리 슬라이드입니다. 위에 4개, 아래 2개 넣을 수 있습니다. 
전용 배터리 슬라이드는 세로그립 본체에 있어서 꺼내지 않았습니다.



세로그립 본체입니다. 카메라 바디 연결부에 Canon 글자가 선명합니다.
보통 호환그립의 가격이 정품의 절반 정도라, 호환 그립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원 부분이 민감한 부위인지라 정품만 쓰시는 분들도 계시구요.
최근 호환 제품의 제품 성능도 상당히 좋아졌다고 하니, 각자 가격과 성향에 맞춰서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저는 오래 쓰기로 마음 먹고 정품으로 구입했습니다.



세로그립을 장착한 모습입니다. 카메라 바디 아래 부분이 크기가 커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로그립을 사용하면 그립의 안정성을 얻는 대신, 컴팩트함과 무게는 어느 정도 포기해야 합니다.
그래서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꽤 계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결국 선택의 문제겠지요? ^^
저는 펜탁스 *istDS2, 후지필름 S5Pro 사용할때도 세로그립을 사용해서 그런지, 세로그립이 없으면 허전하더라구요 ^^



가까이서 본 모습입니다. 세로그립과 카메라 바디의 연결부도 자연스러운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해보니 잘 동작합니다. 아직 배터리가 한개 밖에 없어서 조만간 정품 배터리 하나 더 구입해야겠습니다.

세로 사진이 찍을 일이 많거나, 세로 사진을 찍을 때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은 
세로그립 사용을 고민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